보험소식
- 제목
-
01X 핸드폰 번호를 사용하던 고객의 핸드폰번호가 ’13.12.2. ~ 12.13. 기간중 010 번호로 자동(강제) 변경될 예정임
- 작성일
- 2013.12.04
- 첨부파일0
- 조회수
- 2115
|
보 도 자 료 |
| ||||
2013. 12. 2(월) 석간부터 보도 가능 | ||||||
작성부서 |
금융위원회 전자금융과, 금융감독원 IT감독국 | |||||
책 임 자 |
전요섭 과장(2156-9490) 송 현 국장(3145-7180) |
담 당 자 |
김경수 사무관(2156-9493) 김윤진 부국장(3145-7182) | |||
배 포 일 |
2013.11.29.(금) |
배포부서 |
정책홍보팀(2156-9542~48) 공보실(3145-5789~92) |
총 2매 |
제 목 : ‘01X 한시적 번호이동 제도’ 종료에 따른 「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」 이용관련 유의사항
□ 미래창조과학부의 한시적 번호이동 제도* 종료 정책에 따라
◦ 01X 핸드폰 번호를 사용하던 고객의 핸드폰번호가 ’13.12.2. ~ 12.13. 기간중 010 번호로 자동(강제) 변경될 예정임
* ’13.10월~12월에 010 번호로 바꾸는 것을 전제로 2G 이용시 사용하던 01X (011, 016, 017, 018, 019) 핸드폰 번호 그대로 3G/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
※ 미래창조과학부 보도자료 참조(01X 번호, 12월부터 010으로 자동변경 된다(’13.11.7.))
□ 이동통신사들은 고객 편의를 위해 번호 변경 이후 일정기간동안 음성통화 및 SMS에 대한 자동연결 서비스*를 제공할 계획이나,
* 발신자가 01X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SMS를 보내면 변경된 번호를 안내한 후 수신자의 010 번호로 전환하여 연결(착신전환과 유사)
◦ 「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」에서 사용하는 본인인증 SMS가 원활하게 자동연결되지 않을 경우 「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」 이용에 차질이 우려됨
□ 01X 핸드폰 번호를 사용하던 고객은 010 번호로 핸드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SMS를 통한 본인확인 절차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
◦ 금융회사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고객정보(전화번호 등)를 변경하시기 바람
□ 각 금융회사는 01X 번호 사용 고객에 대해 이메일 및 SMS 발송 등을 통해 고객정보 변경을 안내하고 있으며
◦ 콜센터 직원 등에 대한 교육 실시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음
□ 한편, 금융위․금감원은 ‘01X 한시적 번호이동 제도’ 종료로 인해
◦ 01X 번호 사용 고객의 「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」 이용시 불편이 없도록 금융회사에 대해 홍보를 강화하도록 조치 하였음 |
게시물수정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댓글삭제게시물삭제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