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Y MENU

사회적관심 판례

제목

초등학교 1~2학년때 과학 사회 도덕 등을 바로 배우지 않고 통합교과를 배우는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9.01.20
첨부파일0
조회수
117
내용

초등학교 1~2학년때 과학 사회 도덕 등을 바로 배우지 않고 통합교과를 배우는
이유가 궁금합니다











2018-09-11 교육과정정책과
초등학교 1, 2학년의 통합 교과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발달 특성과 교육적 필요를
고려하여, 학생들의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주제 중심의 통합적 운영이 이루어질
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. 이 시기의 학생들은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
적응해야 하고, 또한 집중 시간이 짧고, 매우 활동적인 특성을 보입니다.
따라서 초등학교 저학년의 학습은 교과라고 하는 분절된 지식보다는 학생의
경험과 활동을 중심으로 통합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. 이런
관점에서 통합교과 교육과정은 초등학교 1, 2학년의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
학생의 생활과 관련하여 조화롭게 연계시키고 구체화 시킬 수 있게 구성되었
습니다.


















출처 2018 교육부 민원질의회신사례집




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